존경하는 대한임상신경생리학회 회원 여러분

무척이나 길고 힘들었던 무더위도 물러나고 어김없이 여름을 지나 이제 가을의 초입입니다. 아침 저녁 상쾌한 바람이 정신을 맑게 합니다. 회원 모두 건강에 유념하시고 새로운 마음으로 2016년을 뜻 깊고 기억에 남는 한 해로 기억하게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2016년 제20차 추계학술대회는 대한임상신경생리학회의 창립 20년을 기념하는 뜻 깊은 학술대회입니다. 20주년을 기념하여 하루의 짧은 행사지만 임상신경생리학의 지난 20년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20년을 예단하는 매우 흥미 있는 자리로 준비하였습니다. 더불어 영문잡지로의 전환을 축하하고 과거 우리 학회지의 추억을 돌아보는 지난 20년간의 임상신경생리학회지의 뛰어난 연구논문을 발표하고 앞으로의 방향을 제시하는 시간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이를 축하하는 의미로 국제적으로 명망이 높은 임상신경생리학의 대가 David Burke 박사를 초빙하여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었습니다.

미래의 20년을 책임질 임상신경생리 분야의 전임의를 위한 세션과 많은 경험을 가지신 교수님들의 인상 깊은 경험을 토의하는 “The most interesting case in my life” 시간에는 각 분야의 임상의로서의 의미 있는 성공과 실패를 함께 경험하시게 될 것입니다.

각 분야의 다양한 워크샵에는 기존의 TCD, EMG, NCS 등에 더하여 INM을 추가하여 새로운 분야로의 확대를 의미하는 자리로 구성하였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명망 있는 연자 분들과의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하여 회원 여러분의 진료 및 연구에 큰 도움이 되시고 더불어 우리 학회의 미래의 지속적인 발전을 기대합니다.

환절기에 건강 조심하시고 모두 학회장에서 뵙게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 9월
대한임상신경생리학회 회장 김재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