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검은 토끼의 해인 만큼 회원 여러분과 가정에 모쪼록 좋은 일들이 많은 한해 되시길 바랍니다.
저는 대한임상신경생리학회 제22대 회장을 맡게 된 성정준입니다. 1996년도에 창립된 이래 우리나라 임상신경생리학 분야의 학술 연구를 주도해 온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학회인 대한임상신경생리학회의 회장으로 취임하게 된 것에 회원 님들에 대한 감사와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대한임상신경생리학회는 다양한 질환 및 분야에 활용되는 임상신경생리학 검사 기법에 대한 국내 교육과 관련 연구를 주도하고, 학진등재지인 영문공식학회지 Annals of Clinical Neurophysiology 발간, 신경생리 인증의 시험 운영 등을 통해 국내 임상신경생리분야의 대표적인 학회로 자리잡았고, International Federation of Clinical Neurophysiology (IFCN) 와 연계한 국제 활동을 이어 왔습니다. 작년에는 대한의학회 준회원 학회로 승인을 받았습니다.
2023년도 대한임상신경생리학회는 새로운 운영진을 맞아 또 한번 새로운 도약을 하고자 합니다. 임상신경생리학 분야는 ICT (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산업의 혁명적인 발전에 발맞춰 고전적인 신경생리검사법에서 벗어나 다양한 방향으로 급속한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임상신경생리학회에서는 회원들에게 임상신경생리학 분야의 임상 및 연구 최신 지견에 대해 시기적절하게 제시하고, 실제적으로 이를 임상에 응용할 수 있도록 임상 술기 등을 습득할 수 있는 워크샵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또한 임상신경생리학을 다루는 여러 분과가 융합, 소통하여 관련 분야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도록 교류를 강화하고, 기초 신경생리학회와의 유대강화를 통해 기초임상생리과학의 발전이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임상신경생리검사의 정도 관리를 통한 질적 향상을 위해 검사실 인증 시스템 마련 등 학회의 역할을 강화하겠습니다.
대한임상신경생리학회가 지속적으로 이 분야의 학술 발전을 주도하며, 차세대 임상신경생리 의사 및 기사를 성공적으로 육성할 수 있도록 저와 우리 학회 임원진들은 항상 회원님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우리 학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마음으로 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임상신경생리학회
회장 성정준